제주 썬라이즈 호텔 ICC근처 가성비 숙소

제주 ICC에는 학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많이 열려 해마다 한번 정도는 방문할 기회가 있는데요. 가까운 곳에 적당히 호텔들을 고르기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올레시장 근처에 있는 숙소를 잡곤하는데, 이번엔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식당도 있고 가격도 괜찮은 곳이 있어서 썬라이즈호텔이란 곳을 들려보았습니다.

제주 썬라이즈 호텔

정말 숨이 막힐 정도로 더웠던 8월이였지만 제주도는 항상 멋있고 두근거리는 곳이였습니다. 다만.. 일로 왔다는 현실은 가슴이 아프네요..

객실 내부

굉장히 두껍고 무거운 문을 열고 들어오면 바로 화장실 입니다. 문이 두꺼워서 그런지 방음도 좋은거 같습니다. 엄청 조용하게 잤어요.

그리고 같은 방을 쓰는 지인이 있다면, 유리로 된… 차단되지 않는 화장실 문의 객실이였을때 정말 싫은데요. 지인도 없었지만 완전히 닫을 수 있는 문이 있는 화장실을 보고 반가웠습니다. 고급지고 화려한 화장실은 아니지만 청소도 잘되어 있고 깨끗한 화장실이였어요.

1층 뷰입니다. 담벼락 너머에는 꽤 깊어보이는 수영장이 있는데 무슨 이유인지 물은 없었습니다. 낮에만 잠깐 보다 안이 보일까 싶어 커튼쳐놓고 지냈네요.

그 외엔 좀 작은 비즈니스 호텔같은 느낌이에요. 침구류는 뽀송뽀송하니 아주 좋습니다. 냉장고엔 물만 2병 있어요.

로비에 있는 무인편의점

선라이즈 호텔은 객실키도 키오스크를 통해서 받았었는데요. 어울리게 맞은편엔 무인편의점도 있더라구요. 밤에 술 한잔 하고 들어오는 길에 아이스크림 하나 물고 들어가기 좋습니다.

음료수,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과자는 물론 머리끈부터 깜빡하신 분들을 위한 여성용품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근처에 고기, 회 맛집도 도보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근처 맛집

가벼운 마음으로 바로 뒤에 있는 숙성돈가라는 음식점을 방문했는데요. 솔직히 제주도 흑돼지는 실패하기 힘든 메뉴이긴 합니다. 고기는 예상했던대로 정말 맛있어요.

근데.. 왠걸,… 김치볶음밥 왜 이렇게 맛있나요? 다만.. 김볶 한개에 5천원이라서 ‘좀 비싸네’ 하며 2개 주문했는데.. 2인분정도 되는 양이 2개가 나오더라구요… 일하시는 분이 외국인 분이셨는데.. 알려주지..ㅠ 그래도 다 먹어 치웠습니다. 너무 맛있었거든요. 술을 좀 먹은 뒤라 사진 찍는걸 깜박한게 정말 아쉽네요..ㅠㅠ

다음 근처 맛집으로는 중문회포장센터 새벽야시장 입니다. 고등어회랑 딱새우회, 갈치회 등 참 많이 먹었는데요. 고등어회가 참 싱싱했는지 냄새 하나도 안나고 달았어요.

딱새우회도 올레시장에서 먹었던 거보다 2~2.5배는 더 큰 놈으로다가 나옵니다. 달큰한 육질을 입안 가득 담을 수 있어 행복했어요. 가격대비 나오는 구성이 알차고 다 맛있어서 만족!!

만약 ICC 방문하신다면 사람만 많고 비싼 올레시장쪽 보다 이곳 썬라이즈 호텔에서 돼지고기나 회에 한잔 어떠신가요!?

썸네일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